posted by 류이야기 2021. 4. 21. 18:41





오랫만에 퀀트 관련해서 글을 씁니다.

최근에 개인적으로 다른 투자를 하느라 퀀트에 신경을 못썼는데

그래서 그런지 수익과 손해를 반복하느라 많은 수익을 내고 있지는 않은것 같습니다.

앞으로는 손절하는 종목들을 지켜보고, 알고리즘에서 걸러낼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해야겠습니다.

 

우선 오늘 실적 공유합니다.

전체적으로 12종목을 정리했는데, 6익절 6손절로 손/익절 비율은 반반이네요..

그래도 미미한 차이지만... 익절종목이 손익율은 좀 더 높으니, 이득이라고 봐야겠죠?

 

※ 그래프에 매수/매도 참고하세요. (B : Buy, S : Sell)

1.MH에탄올, 어제 매수하고 오늘 손절했네요.. 

2. TYM, 어제 매수 후 오늘 손절이었는데.. 지난 차트를 보니 한달 전쯤에도 손절했었네요.

  한달전에 매수했던건 딱 손절라인 집고 상승한거 같은데 조금 아쉽습니다.

3. 켐온, 4/19 매수 후 오늘 손절했습니다.

4. 에스에이엠티, 4/19 매수 후 오늘 손절했습니다. 그래도 빠른 손절로 손해는 최소화했네요.

5.매일홀딩스, 4/19 매수 후 오늘 손절했네요.. 어제 고점에서 매도 못한게 아쉬운데..

   익절 알고리즘을 다시 좀 봐야될 것 같습니다.

6. 코렌텍, 어제 매수 후 오늘 손절...

7. SIMPAC, 어제 매수 후 오늘 익절, 최고점까지 먹지는 못했네요.

8. KCC건설, 4/18일에 매수한 후에 오늘 나름 고점에서 정리한 듯 싶습니다.

9. 싸이맥스, 4/19 매수 후 오늘 익절했습니다.

10. 알서포트, 어제 매수후 오늘 익절했는데, 지난주에도 당일 매수 당일 익절했었네요.

11. 대성파인텍, 오늘 매수 오늘 익절, 깔끔합니다만, 그 전에 3번의 손절이 있었네요...

   그동안 대성파인텍에 3번 당한거 생각하면 본전도 못뽑은거 같긴합니다..

12. 한익스프레서, 4/19 매수 후 오늘 고점에서 익절했네요...

 

아래는 내일 매수 대상인 모니터링 종목입니다.

(설정한 알고리즘에 부합하는 위치에 오면 자동으로 매수합니다)

 

추가로 오늘 매수한 종목입니다.

1~2일안에 익절하기를 기대합니다.